인천 계양구 한의원 권장 TOP 5곳

인천 계양구 한의원 권장 TOP 5곳

수도권에서 산재 환자가 많이 찾는 곳이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입니다. 산재환자의 치료와 재활에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는 병원입니다. 재활건물에 대한 홍보는 많지만 병원 편의건물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만약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면 병원에 어떤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지 소개하여 보겠습니다. 1.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2. 편의점 3. 이발소구내 이용원 4. 주차장지하, 지상 5. 산재 처리 창구 6. 근로복지공단 원스탑 서비스팀7. 현금인출기 및 자판기8. 택배쿠팡 수령9. 외부인 식당10. 흡연구역 아래 안내글은 재활시설과 입원병실의 시설은 제외된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자체의 환자 편의시설만 다루었습니다.

재활시설과 입원병실의 건물에 대한 정보는 다른 글로 정리하겠습니다.


imgCaption0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 수련 필기시험 후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 수련 필기시험 후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총 3시간이 주어졌습니다. 3시간 내에 주어진 이슈를 간신히 적어 겨우 제출하였던 만큼 문제가 많고 어려웠습니다. 를 한글로 해석하고 설명하는 문제, , 정신의학과 연관된 객관식 문제, , 사례관리 과정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신경인지장애와 연관된 영어 논문 전문을 해석해서 적는 문제가 나와 이 부분에서 많은 지원자들이 중도포기 하였습니다. 영어사전을 활용할 수 있었지만 문장 자체가 워낙 어렵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감각을 미리 키워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역시 해석하기 어려운 문장들이 꽤 많았으나 우선 끈기를 갖고 어떻게든 답을 모두 적고자 노력했습니다. 의역을 해서 정리하기보다는 급한만큼 직역으로 막 적어나갔습니다.

주차장지하, 지상

병원에는 꽤나 넓은 지상주차장과 지하주차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다만 휠체어를 사용하는 환자 수에 대조적으로 장애인 차량 주차면이 적은 편입니다. 주차장 사용은 무료가 아니고 30분까지 700원, 10분 마다. 300원 추가, 1일 최고 7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산재로 통원 치료하는 기간에는 등록을 통해 하루 4시간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산재보험 창구에 통원치료에 따른 주차장 사용을 이야기하면 확인증을 만들어주는데 이것을 주차장 관리원에게 제시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이발소구내 이용원

병원에 장기간 입원할 때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머리를 자르는 일입니다.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에는 지하 1층에 이발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휠체어를 타고 가도 그대로 머리를 자를 수 있어서 휠체어를 사용하는 환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머리를 감는 건 자체적으로 해야 하고 염색 서비스도 제공되지 않는 점, 시설이 조금 옛날의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를 잘라주는 곳이 병원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환자와 간병인에게 매우 큰 혜택입니다.

위치는 지하 1층 편의점 반대편 구내식당 쪽으로 이동합니다. 보시면 간판에 구내 이용원이라고 기술된 철문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원스톱 서비스팀

본관 건물과 재활전문센터를 이어주는 2층에 근로복지공단 인천북부지사 원스톱 서비스팀의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근로복지공단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기에 산재와 연관된 행정을 언제든지 모두 물어보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균임금 정정, 증명서 발급, 추가상병 신청, 정보 제공요청을 모두 한 번에 처리해 줍니다.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으로 전원을 알아볼 때 재활 연관 건물에 대한 안내는 많았는데 정작 환자 편의건물에 대한 소개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에서 치료를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환자 편의건물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치료받고 재활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 수련 필기시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총 3시간이 주어졌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지하 지상

병원에는 꽤나 넓은 지상주차장과 지하주차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발소구내 이용원

병원에 장기간 입원할 때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머리를 자르는 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