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금액 600만원 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소상인증된 방역지대출금액 600만원 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여러 이유들로 지연될 뻔한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코로나 악성 식별숫자 장기화로 손해를 본 소상공인, 자영업자 손실보상 같은 것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을 재가하였습니다. 어떤 부분 기자들의 추경 집행이 물가를 자극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도 영세자영업자가 숨넘어가는데 그것 먼저 생각해야 한다며 집행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시행일인 30일 오후 3시경부터 손실보전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혀 연관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1000만원 신청 대상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1000만원 신청 대상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1000만원 신청 대상

상향지원에서 판매 소득 감소에 따라서 최대 1000만원까지 손실보전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은 어떤지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1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매출액 4억 이상인데 판매 소득 감소가 60% 이점주 경우 손실보전금 1000만 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구간별로 손실보전금을 1000만 원, 800만 원, 700만 원, 600만 원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을 받기 위해 이런 판매 소득 감소를 증명할 수 있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실보전금 판매 소득 감소는 코로나 전 2019년보다. 2020년 혹은 2021년을 비교해서 판매 소득 감소가 더 심했던 해를 적용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종소세 신고할 때 하시는 신고 매출액을 기준으로 적용을 한답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은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업자번호 끝자리 홀수 짝수에 따라서 절차로 하나하나 번갈아가면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5월 31일부터 홀수입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니 피싱에 대해 주의사항 창이 먼저 뜨는군요. 손실보전금 같은 피 같은 돈으로 피싱을 하는 x들이 있나 봅니다. 손실보전금 안내 문자는 5월 30일부터 차례로 올 텐데 그 문자 안에는 무조건적으로 링크를 포함하지 않으니 클릭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접수처는 위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하고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1533-0100으로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손실보전금 신청과 신청내역 확인이 뜬답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방역지원금이란?
소규모 작은 상인 방역지원금이란?

소규모 작은 상인 방역지원금이란?

행행정부가 2021년 12월 17일 발표한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상·지원 늘어남 방안”에 포함된 대책입니다. 이는 코로나 악성 식별숫자 확산세 지속에 따른 ”강화된 거리두기” 시행으로 매출이 줄어든 소규모 작은 상인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소규모 작은 상인 320만 명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며 이때까지 총 1차와 2차 방역지원금을 지급했다. 각각 100만 원, 300만 원을 지급했으며 이번 해 2022년 5월에 윤석열 행행정부가 새로 출범하게 되고 3차 소규모 작은 상인 방역지원금이 확정이 되었고 지급해주는 금액은 600만 원입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대상

나라에서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대상으로 지고르는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대로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 소기업, 50억 이하의 중기업을 대상으로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작은 상인 개업일이 작은 상인 신분증 상에서 2021년 12월 15일 이전이어야 합니다. – 그리고 만약을 폐업을 하셨다면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폐업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제외 대상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제외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행성 업종 (단, 집합 금지 등 방역조치 이행한 유흥업소는 지원대상) 2. 전문 직종 ( 법무사 회계사 병원 약국) 3. 금융보험 연관 업종 4. 2022년 2차 추경 긴급 고용안정지원을 받은 분 (특수모습 근로종사자‧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문화예술인 법인택시 기사문 전세버스 및 비공영제 노선버스기사) 5. 비영리사기업 및 단체 (소비자생협, 소규모 작은 상인 및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6. 집합 금지 영업제한 위반한 사업자. 조금 더 분명한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제외 대상 업종을 표로 알아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시기, 제외 대상, 폐업자, 지급 시기 같은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아, 나는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대상이 아녀! 하고 넘어가지 마시고 빠꾸 먹어도 사업자가 있는 분들은 꼭 한번 넣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1000만원 신청

상향지원에서 판매 소득 감소에 따라서 최대 1000만원까지 손실보전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은 어떤지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은 소규모 작은 상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소규모 개인사업자

행행정부가 2021년 12월 17일 발표한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상지원 늘어남 방안”에 포함된 대책입니다.